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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학년의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프로그램 학습성과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프로그램 학습성과는 총 10개로 아래와 같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학습성과>
 
PO1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PO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 실행한다.
PO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PO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과 조정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PO5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PO6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PO7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알고 팀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PO8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PO9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이해하고 사회봉사를 실천한다.
PO10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 변화를 인지한다.
 
을지대학교 간호학과(성남)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체계에 따라 2021년2월 졸업예정자(2020년 졸업학년)의 프로그램 학습성과를 평가한 결과, 10개 영역 대부분에서 목표성취수준을 만족하였다.
 
 
PO 평가방법 목표성취수준 평가결과
PO 1.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PO1-1 70% 중 이상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1-2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1-3 대상자 90% 이상이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 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 실행한다. PO2-1 70% 중 이상 대상자 97.9%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2-2 100% 이수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2-3 8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2-4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PO3-1 85%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3-2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과 조정역할의 중요성을 설명 한다. PO4-1 7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4-2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4-3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5.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PO5-1 7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5-2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5-3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6.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PO6-1 70% 중 이상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6-2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6-3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7.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알고 팀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PO7-1 7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7-2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7-3 대상자 70%가 중 이상의 성취수준을 달성
PO 8.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PO8-1 7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8-2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9.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이해하고 사회봉사를 실천한다 PO9-1 100% 이수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9-2 100% 수행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9-3 10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 10.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 변화를 인지한다 PO10-1 70% 중 이상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10-2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
PO10-3 대상자 100%가 성취 수준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