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전캠퍼스

성남캠퍼스

인사말

  • HOME
  • 대학소개
  • 인사말

간호대학교 학장 임숙빈.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젊은 간호대학입니다. 을지재단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 을지대학교병원과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등 우수한 실습환경에 힘입어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의 이념을 실천하는 간호인재를 육성하고자 전심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젊음의 패기로 새로움에 도전하는 열정을 키우는 배움의 장(場)을 만들고자 합니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한 대학, 두 캠퍼스를 가진 남다른 대학입니다. 양 캠퍼스 모두 우수한 교수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990년 개설된 서울보건대학 간호과에 뿌리를 둔 성남캠퍼스 간호학과와 2002년 대학으로 승격한 대전캠퍼스 간호대학이 2008년 하나의 간호대학으로 통합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공동 목표를 위해 긴밀히 협조하고 서로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함께 일하는 좋은 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끈끈한 스승-제자관계를 자랑으로 여깁니다. 든든한 사제관계에 힘입어 그 동안 배출된 동문들은 병원뿐만 아니라 교수, 공무원, 보건교사, 연구직, 산업간호, 교육/경찰공무원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을지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간호대학 20년 발전계획의 도약기를 맞아 교수, 학생, 동문이 한마음으로 뭉쳐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나아가는 을지의 앞날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을지의 간호는 여러분의 믿음을 지키겠습니다.
을지의 간호는 여러분의 꿈을 함께 펼치겠습니다.